UPDATED. 2024-03-29 10:15 (금)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제4회 바다인문학콘서트’ 개최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제4회 바다인문학콘서트’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드 코로나 시대와 경계를 넘는 사람들’ 주제로 27일 행사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연구소(소장 정문수)는 ‘위드 코로나 시대와 경계를 넘는 사람들’을 주제로 ‘제4회 바다인문학콘서트’를 27일 오후 7시 부산 서면 소민아트센터 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는 오는 27일 '제4회 바다인문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제4회 바다인문학콘서트는 한국연구재단 인문학대중화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부가 지원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기보다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는 ‘위드 코로나’와 코로나19 시대에도 ‘경계를 넘어야 하는 바다 사람들’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바다를 노래하는 악기 연주와 성악 등 다양한 공연들도 열릴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객석 규모를 축소해 선착순 20명까지 접수 가능하며,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된다(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 홈페이지-www.ima.ac.kr 참조).

 정문수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며 각계의 전문가들과 시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해양대 국제해양문제연구소는 ‘바다인문학’을 통해 그동안 축적한 연구 성과들을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바다인문학 시민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인문한국연구지원사업인 ‘해항도시 문화교섭’ 연구를 2008년부터 2018년 8월까지 10년간 수행했으며, 2018년 9월부터는 후속사업인 ‘인문한국플러스사업’과 ‘바다인문학-문제해결형인문학’을 7년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