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1 11:09 (금)
인제대, 온라인 학습 지원 솔루션‘라이너’도입
인제대, 온라인 학습 지원 솔루션‘라이너’도입
  • 이승주
  • 승인 2021.10.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형광펜 하이라이팅 기반 간편 정보 수집·관리 기능 지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구성원들의 효율적인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아우름플래닛(대표이사 우찬민)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인터넷 형광펜‘라이너’를 공급 받는다.

▲'아우름플래닛'은 인제대학교의 효율적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인터넷 형광펜 '라이너'를 공급하기로 하였다.

 이번 파트너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학 차원의 온라인 학습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아우름플래닛은 인제대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자사의 온라인 학습 지원 솔루션 라이너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제대 메일로 가입한 구성원들은 이번달부터 라이너 앱과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프리미엄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이너는 신뢰 가능한 학습 정보를 찾거나 추천 받을 수 있는 AI 기반 맞춤형 정보 탐색 서비스다. 사용자는 인터넷 이용시 라이너의 추천으로 양질의 학습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하이라이팅 기반의 간편한 정보 수집·관리 기능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학습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웹 페이지의 어떤 곳에서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하이라이트 및 코멘트를 남길 수 있으며, 다양한 곳에서 수집한 하이라이트와 코멘트를 라이너 홈페이지에서 모아볼 수 있다. 또 하이라이트와 코멘트가 붙은 채로 자료 공유를 할 수 있어 비대면 팀 프로젝트 자료조사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인제대 김묘정 대학교육혁신처장은 "라이너는 모든 학습의 필수 요소인 정보 탐색 및 관리에서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검색한 정보를 동료들과 공유하는 기능은 교수-학생 간 상호작용을 촉진하여 우리 대학이 강조하고 있는 학생중심수업 운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찬민 아우름플래닛 대표는 "라이너는 인터넷의 수많은 정보 중 정말 필요한 정보를 찾는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