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00 (화)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장려포스터발표상 수상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학생들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 장려포스터발표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10.1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총장 원성수) 식품영양학과 석사과정 김유미(사진) 학생과 교육대학원 영양교육전공 신지은(사진)(지도교수: 최미경 교수) 학생은 10월 15일 서울드래곤호텔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 논문을 발표하여 모두 장려포스터발표상을 수상했다.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김유미-신지은. 사진=공주대
공주대 식품영양학과 김유미-신지은. 사진=공주대

본 연구는 식품영양학과 최미경교수가 2020년부터 3년간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는 '한국인의 적정섭취량과 건강기능성 평가를 위한 마그네슘의 식품과 영양보충제 중 함량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적용' 과제의 연구결과로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평가받은 것이다.

최미경 교수는 본 연구를 통해 질적, 양적으로 우수한 한국형 마그네슘의 식품과 영양보충제 중 함량 DB를 구축함으로써 구축한 DB를 적용하여 한국인 인구집단에서 마그네슘 섭취상태와 만성질환의 발생 위험도를 평가하고 적정 마그네슘 섭취수준을 제안할 수 있다고 하였다. 

공주대 식품영양학과는 식품과 영양을 연구하여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식생활 확립과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보건복지부로 부터 임상영양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아 일반대학원에 임상영양사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1년 9월 한국영양교육평가원으로부터 영양사교육과정 평가·인증을 받아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국립대학교 식품영양학과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