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3:35 (화)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대구대 사회복지학과,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10.1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아동사회복지 분야의 재학생 활동 및 취업 지원
다양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 운영 및 실무 경쟁력 높은 인재 양성

대구대(총장 김상호) 사회복지학과가 지난 12일 경산캠퍼스 사회과학대학 대회의실에서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덕진)과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식 참가자 단체. 사진=대구대
업무 협약식 참가자 단체. 사진=대구대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학대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과 가정을 지원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아동보호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정보 교환 △ 대외 홍보를 위한 공동 협력 △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및 지원 노력 등을 목표로 아동사회복지 분야에서의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앞으로,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을 위한 아동사회복지기관의 다양한 활동 및 취업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이 가능하고, 각종 프로그램 및 행사에 참여·홍보함으로써 아동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제도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문근 대구대 사회복지학과장은 “대구대 사회복지학과는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약을 통해 미래의 아동 인권 및 아동복지 전문인력을 육성을 위해 자원봉사, 실습 및 취업지원활동을 활성화할 것이다”면서 “아동의 인권 및 복지를 옹호하기 위한 제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사회복지학과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현장실무 경쟁력이 높은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