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20 (수)
한양대, 코맥스와 혁신창업자 발굴 위한 벤처창업경진대회 열어
한양대, 코맥스와 혁신창업자 발굴 위한 벤처창업경진대회 열어
  • 이지원
  • 승인 2021.10.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스마트홈 전문기업 코맥스(회장 변봉덕),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 겸 팁스(TIPS) 운영사인 코맥스벤처러스(대표 변우석)와 함께 대학생 혁신창업자 발굴을 위한 제26회 벤처창업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양대가 코맥스, 코맥스벤처러스와 함께 개최하는 제26회 벤처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사진=한양대
한양대가 코맥스, 코맥스벤처러스와 함께 개최하는 제26회 벤처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사진=한양대

 

코맥스는 2018년부터 유망 학생창업자를 위한 개방형 창의공간인 코맥스 스타트업타운을 구축하고, 매년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투자상담회 등을 개최하며 혁신 창업자 발굴을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학생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코맥스 신사업 등 실제 산업계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경진대회로, 한양대와 코맥스의 혁신창업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한양대 소속이 아닌 타 대학 학생은 팀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수상팀에게는 총 1000만원 규모의 창업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코맥스 벤처러스 투자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김우승 총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가진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검증·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맥스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창업자 발굴 및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내달 1일 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hanyang.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