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19 17:03 (수)
한국교원대, 2021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한국교원대, 2021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onvergence, Creativities & Design in STEAM Education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 융합교육연구소는 10월 22일(금)~23일(토) 양일간 ‘Convergence, Creativities & Design in STEAM Education’이라는 주제로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학술대회를 온라인 ZOOM 및 메타버스로 개최한다. 

▲한국교원대'2021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10월 22일에는 주제에 관한 기조강연과 관련 연구들을 토론하고 발표하는 장(Live Presentation, Pre-recorded Presentation)이 마련된다. 또한 유럽과 한국의 융합교육 전문가들이 융합교육의 동향과 전망을 논의하는 조인트 세션도 진행된다. 10월 23일에는 “‘동적수학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지오지브라 워크숍과 대학원생들의 논문 계획 및 결과 발표(Poster Presentation)가 진행된다. 포스터 세션은 메타버스를 플랫폼으로 하여 실시되고 이외 세션은 ZOOM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 발표자는 15개국 68명으로, 현재 184명 이상이 참석 등록하였으며, 영국 캠브리지 대학의 Pamela Burnard 교수, 한국교원대학교의 정은영 교수가 키노트 강연자로 선다. 또한 조인트 세션에는 오스트리아 Johannes Kepler 대학의 Zsolt Lavicza 교수, 미국 Fresno Pacific 대학의 Christopher Brownell 교수, 에스토니아 Tallinn 대학의 Janika Leoste 박사, 핀란드 교육연구소의 Kristof Fenyvesi 박사, 백성혜 교수, 정광순 교수, 김영미 박사, 이한나 박사, 김고경 박사과정생, 김수진 박사과정생 등이 참여한다.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는 융합교육의 연구 현황을 국제적으로 탐색하고, 학자들의 연구 교류를 통해 융합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왔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서도 국제융합교육발전학회는 창의적 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교육적 설계를 학문 간 국제적 협력을 통해 융합교육 측면에서 탐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