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뷰티 공유경제 플랫폼 활용’ 청년 미용인 취·창업 지원교육 실시
서경대 미용예술대학, ‘뷰티 공유경제 플랫폼 활용’ 청년 미용인 취·창업 지원교육 실시
  • 이지원
  • 승인 2021.10.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대(총장 최영철) 미용예술대학(학장 윤영란 교수)은 ‘고용노동부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으로 ‘뷰티 공유경제 플랫폼’을 활용한 청년 미용인 취·창업 지원 교육을 2021년 10월 16일(토) 개강식과 함께 시작했다. 

청년 미용인 취창업 지원교육 개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경대
청년 미용인 취창업 지원교육 개강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서경대

'고용노동부 2021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비영리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고용 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 제안하면 고용노동부가 사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성북구청과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이 주관한다.

성북구 지역의 미용관련 미취업 청년들에게 공유경제 플래폼을 활용한 취·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 뷰티 서비스 산업과의 네트워크 강화와 취약계층의 뷰티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미용기술 강화교육, 창업역량 강화교육, 지역사회/산업 연계형 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고 교육대상은 성북지역 미취업 청년 25명이며 교육시간은 총 110시간으로 10월 16일부터 12월 4일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은 미용 산업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별 1:1 집중 멘토링을 통해 취·창업 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생들은 강의료 및 지원비 모두를 지원받으며, 수료 후 100% 취업연계 혜택이 있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김범준 서경대 부총장, 이석형 전략사업&예산처장, 윤영란 미용예술대학장, 신세영 미용예술대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서경대 미용예술대학은 최초의 미용분야 단과대학으로, 한국의 뷰티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수많은 인재들을 배출하였으며, 4년 학부 과정동안 국제적으로 적용 가능한 표준화된 교육시스템으로 현장 실무 중심의 전문화된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사업 수행의 총괄 책임자인 서경대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신세영 교수는 “이번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뷰티 서비스의 공유경제 플랫폼을 활용한 가치 제안과 변화된 산업 및 사업 수요에 부합하는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성북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뷰티 서비스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