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9:45 (수)
영남이공대, 국내 최초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신설
영남이공대, 국내 최초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신설
  • 이승주
  • 승인 2021.10.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명의 언택트산업 라이징스타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언택트 시대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을 위해 ‘패션라이브커머스과’를 신설하고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에 나선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물건을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로 언택트 시대에 가장 주목받고 가치를 인정받는 쇼핑 방식이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언택트 시대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을 위해 ‘패션라이브커머스과’를 신설하고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에 나선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언택트 시대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을 위해 ‘패션라이브커머스과’를 신설하고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에 나선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단방향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쇼핑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이 ‘MZ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라이브커머스로 옮겨옴에 따라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라이브쇼핑호스트 양성을 목표로 20명 정원의 패션라이브커머스과를 신설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패션라이브커머스과는 국내 최초의 패션라이브커머스과로 전반적인 라이브쇼핑 기획 및 운영, 전문가 초청 라이브쇼핑 실습,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 현장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패션라이브커머스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라이브쇼핑호스트로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라이브, 그립, 티몬 TVON 등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대기업 홈쇼핑과 패션 온라인 쇼핑몰 기업, 패션 제조 기업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브커머스에 패션을 접목해 1인 창업,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로서 취업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다.
 
 패션라이브커머스과 한민철 교수는 “지난해 3조원 수준이던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2023년에는 1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라이브커머스는 언택트시대에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라며 “전국 최초이자 유일한 라이브커머스과인만큼 실무진 특강, 현장실습, 인터십 등의 실무교육 중심으로 패션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약 94.4%인 2,071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수업료 50%, 추가 합격자는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주어지는 가운데 글로벌외식산업과, 패션라이브커머스과, 시네마스쿨 등 11개과 신설, 자기추천전형 신설, 학과 및 전형에 관계없는 3회 복수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눈높이를 맞추고 지원 문턱을 낮췄다는 것이 특징이며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4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