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15 (금)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젠더혁신 인식개선 교수법 워크숍 개최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 젠더혁신 인식개선 교수법 워크숍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10.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이재빈)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연계하여 지난 10월 14일(목)에 목포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젠더혁신 인식개선 교수법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젠더혁신 인식개선 교수법 워크숍 모습. 사진=목포대
젠더혁신 인식개선 교수법 워크숍 모습. 사진=목포대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한국젠더문화연구원 양동옥 원장을 초청하여 “성인지 감수성: 세상을 바꾸는 ‘같이’의 ‘가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양동옥 원장은 이번 워크숍에서 교수와 학생 간의 좋은 관계를 맺는 방법, 학생들에 대한 차별적인 언어와 모범적인 언동, 양성평등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남·여 간의 고정관념과 편견에 대해 인식하고 차별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워크숍에 참석한 교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에 대한 불편한 부분이나 양성평등을 어떻게 교수법에 도입해야 할지에 대한 의견을 묻고 다양한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특강은 Zoom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40여 명의 교직원이 특강에 참여하는 성과를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교직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수와 학생과의 관계에 대하여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한편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에서는 오는 10월 21일에 지희정 팀장(한국문화젠더연구원)이 “대학생의 젠더 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젠더혁신 인식개선 학생특강』을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