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30 (수)
전주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마마리사 2.5억 투자 협약
전주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마마리사 2.5억 투자 협약
  • 이지원
  • 승인 2021.10.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닉, ㈜마마리사에 2.5억원 투자

전주대는 지난 14일 ‘2021년 전라북도 창업대전’ 투자 협약식을 통해 전주대 창업지원단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마마리사가 2.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밝혔다.

전주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주)마마리사가 2.5억 투자 협약에 성공했다. 사진=전주대
전주대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주)마마리사가 2.5억 투자 협약에 성공했다. 사진=전주대

이번 투자 협약식은 전라북도 소재의 액셀러레이터 전문기관인 ㈜유닉(대표 최희승)이 ‘경력단절, 다문화 중장년 손맛대가를 위한 플랫폼키친’ (주)마마리사(대표 장미정)에 2.5억 원의 투자를 약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마마리사는 올해 2월에 설립된 회사로 경쟁력 있는 지역의 로컬 식품 제조를 기반으로 플랫폼키친(마켓기반 공유주방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신생기업이다.

특히 이번 투자 협약은 전주대 창업지원단의 연계 지원을 통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유닉은 전주대 창업지원단과 ‘전라북도 창업보육 및 투자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맺어진 협력기관이며, ㈜마마리사는 전주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이라는 점에서 연계 지원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즉, 전주대 창업지원단의 투자 컨설팅 및 투자 IR 등 투자유치 지원프로그램이 창업기업-엑셀러레이터간 2.5억의 성공적인 투자 연계 결실을 가능하게 하였다.

전주대 창업지원단 전기흥 단장은 “전북지역 내 기업 맞춤형 투자유치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와 자금지원을 활성화하여, 전북지역 경제를 이끄는 스타 창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입점 지원을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http://startup.jj.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