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5 (금)
울산과학대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 과정평가형 교육 통해 응시자 전원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성공
울산과학대 호텔조리제빵과 학생들 과정평가형 교육 통해 응시자 전원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성공
  • 이지원
  • 승인 2021.10.1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총장 조홍래) 호텔조리제빵과 글로벌조리제과제빵인재양성반 학생 22명이 ㈜통합커피교육기관(이하 ‘UCEI’)이 실시하는 과정평가형 교육을 통해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전원 자격증을 취득하며 우수한 교육역량을 증명했다.

자격증을 취득한 울산과학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과학대
자격증을 취득한 울산과학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울산과학대

 

이번 커피바리스타 과정평가형 교육은 울산과학대가 교육부 주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사업)에 선정돼 개설 및 운영한 비정규교과 자격증 과정 수업이다.

울산과학대는 2019년에 UCEI로부터 바리스타 자격증 검정기관으로 인증받았으며, UCEI가 지난 9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호텔조리제빵과 레스토랑실습실에서 총 30시간의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들은 이론과 실기시험에 응시하였고,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울산과학대 호텔조리제빵과 1학년 박민나(여, 20세) 씨는 “최근 커피 바리스타에 관심이 높고, 베이커리 카페 창업도 생각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커피 기계 운용, 커피 추출, 에스프레소 음료 제조 등 다양한 기법의 커피 제조법을 배운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바리스타 1급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할 것이며, 커피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울산과학대 호텔조리제빵과 서경화 학과장은 “최근 커피산업의 확대에 따라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현장 실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재학생들이 지역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게 돼 관련분야로 취업의 문이 활짝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