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5 (금)
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 교명 변경 ‘제2도약’
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 교명 변경 ‘제2도약’
  • 이승주
  • 승인 2021.10.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유일의 국립 종합대학교인 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가 제2의 도약을 위해 ‘국립안동대학교’로의 교명 변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안동대 전경

  지난 8일 안동대학교는 대학 구성원(교직원, 교수, 학생) 대상 설문조사와 지역사회 및 총동문회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추진위원회 발족 및 교명 변경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혁재 기획처장은 “교명 변경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위기 상황 속에서 대외적인 인지도를 제고하고 국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함”이며, “대학 구성원 및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바탕으로 학내 심의 절차 등을 거쳐 교육부에 교명 변경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학 측이 자체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안동대학교 구성원 1,343명 중 1,162명(86.5%)이 교명 변경에 찬성했다. 학내 구성원별로는 △교수 92.4% △직원 88.8% △학생 86%가 찬성했다.

  또한 지역민을 포함한 2차 설문조사 결과 △졸업생 86.9% △학부모 94.7% △지역민 90.9%가 찬성한다고 응답해, 대학 교명 변경에 학부모와 지역민 역시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고 있음이 확인됐다.

  안동대학교 동창회 권중익 사무국장은 “안동대학교가 국립대학교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국립안동대학교로 교명이 변경되면 대학 홍보 효과도 더욱 늘어날 것 같다”고 말했다.

  권순태 총장은 “이번 교명 변경 추진으로 국립대학이라는 안동대학교 정체성을 대·내외적으로 더욱 분명히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명 변경을 계기로 국립안동대학교가 영남권 명문 국립대학으로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 및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지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