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8:04 (금)
한양대 일반대학원 창업융합학과,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한양대 일반대학원 창업융합학과,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 윤정민
  • 승인 2021.10.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창업 아이템 선정 시 연구활동비 지급 등 실질적 창업지원
사진=한양대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일반대학원 창업융합학과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2일 전했다.

창업융합석사과정은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정신, 글로벌 창업 역량을 지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창업 관련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개설된 학과다. △기업가 역량 개발 △사업 기회 포착과 사업계획 수립 △창업기업 경영 △성장과 회수 등 총 4단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코스닥 CEO 출신, 전문 컨설턴트, 해외 창업학 박사 등 창업기업 경영에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어 실무 및 창업융합연구 분야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성적 우수 장학생에게는 장학금 및 연구활동비가 지급되며, 한양대 창업지원단과 연계해 실질적인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 훈련,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 등의 사업을 주관하며 매년 백여 개 이상의 창업기업을 배출하고 있다.

모집은 15일까지로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진행하며, 모집요강은 한양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태준 한양대 주임교수(창업융합학과)는 “한양대의 창업 지원 인프라는 국내 최고 수준이며, 관련 연구 또한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인 수준으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한양대의 체계적인 창업 교육, 연구 활동, 실전 프로그램, 네트워크와 멘토링 등을 통해 미래가 원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정민 기자 lucas@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