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10 (토)
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똑! 소리나는 경제교실” 개최
목포대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 “똑! 소리나는 경제교실”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센터장 고두갑)는 전남광역자활센터와 연계사업으로 지난 10월 6일(수)~7일(목) 순천지역자활센터 참여자 대상으로 찾아가는“똑! 소리나는 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목포대학교 전남지역경제교육센터는 지난 10월 6일부터 7일 양일간 순천지역자활센터 참여자 대상으로 찾아가는“똑! 소리나는 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전남 지역자활센터 참여자를 대상으로 예비창업자로서 갖춰야 할 기초 지식 역량강화 ▲창업 계획수립 ▲근로향상을 위한 소양교육을 운영하였다.

 개인의 행복한 삶의 기준을 알아보는 계기 마련을 위해「안녕과 행복의 경제이야기」,「잘되는 우리, 주인의식으로 체인지 up!!」,「인생 2막 인생전환점 리스타트 (취업교육) 」,「집중! 취업면접 컨설팅」이란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순천지역자활센터 참여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경제교육으로 사회적 경제 교육 접근성을 확보하고 자활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 대상에게 미래 자활기업 창업 대표로서 필요한 실무경제교육을 강조하였다.

 사고인식을 배양함으로써 자활기업 창업의 동기부여를 제공하였다. 또한 향후 자활 기업의 예비창업자로서 알아야할 창업계획 및 세무회계를 알아보며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을 기르면서 미래를 설계해볼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