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30 (금)
서울여대·ADT캡스,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산학협력 체결
서울여대·ADT캡스,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산학협력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10.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승현우)가 ADT캡스(대표 박진효)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을 통해 정보보안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서울여대는 ADT캡스와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서울여대는 전문적인 정보보안 노하우를 보유한 ADT캡스와의 협업을 통해 정보보안 분야 창의적 인재 양성에 필요한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두 기관은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보보안 전문인재 양성에 뜻을 모으고, 교육 연구 지원,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여대와 ADT캡스는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의 교류 및 상호 지원 △현장실습 및 취업의 기회 제공 △정보보호영재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협력 △전문인력 교류, 연구기기 및 장비의 상호 이용에 따른 편의제공 △기술개발 및 기술지도 △산학협력 사업 참여 등을 진행한다.

 ADT캡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화이트해커 그룹 EQST(이큐스트, Experts, Qualified Security Team)가 개발한 모의해킹 교육 시스템 ‘EQST LMS’(e-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제공한다. EQST LMS 교육과정은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 적용되는 해킹 기술과 노하우가 반영되어 있다. 웹, 안드로이드, iOS 등 디바이스와 플랫폼 별로 과정이 구성되어 있고 실습과 문제 풀이까지 가능하다.

 서울여대 영재교육원 학생 일부에게 ADT캡스의 모의해킹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DT캡스는 모의해킹 실무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는 이론부터 실습, 평가를 제공하며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로 지식과 역량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강승석 교수는 “국내 1위 정보보안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ADT캡스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서울여대가 보유한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향후 국내 정보보안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ADT캡스 김병무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 연구, 보안 기술 개발 등을 추진해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며 “ADT캡스의 전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통해 미래 보안 분야를 이끌어갈 최고 수준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