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0 (금)
대구대, 제1회 울산 반려동물 문화산업 박람회에서 성과 발표
대구대, 제1회 울산 반려동물 문화산업 박람회에서 성과 발표
  • 이승주
  • 승인 2021.10.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물매개치료를 통한 동물사랑 생명존중 및 전문가 양성프로그램 주제 발표
- 2022학년도 반려동물산업학과 신설에 따라 반려동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창파연구원 지역사회봉사 프로그램 사업단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울산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제1회 울산 반려동물 문화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성과를 발표했다.

‘제1회 울산 반려동물 문화산업 박람회’
▲대구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제1회 울산 반려동물 문화산업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울산광역시 반려동물 문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30여 개 기관이 참가해 약 200개의 부스 규모로 운영된 반려동물 산업문화 전시회다. 

 반려동물산업전시관, 반려문화행사, 반려스포츠대회, 사이버 박람회 등 다양한 이벤트관련 참가업체 및 기관들이 참가해 다양한 전시로 구성됐다. 

 창파연구원 지역사회봉사 프로그램 사업단은 ‘동물매개치료를 통한 동물사랑 생명존중 및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주제로 성과를 발표했다.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동물매개치료와 반려동물을 이해하는 특강을 실시하고, 2022학년도 대구대 신설학과인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알리는 등 프로그램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업단의 총괄책임자인 서병부 대구대 과학생명융합대학장은 “창파연구원의 지역봉사프로그램 성과를 설명하면서 대구대의 반려동물산업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반려동물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대학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2022학년도부터 반려동물산업학과를 신설함으로써 국내·외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에 발맞춰 동물 재활 및 복지영역의 저변을 확대하며, 동물산업 분야의 새롭고 체계적인 현장 맞춤식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