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00 (수)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연이은 봉사활동으로 나이팅게일 정신 실천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연이은 봉사활동으로 나이팅게일 정신 실천
  • 이승주
  • 승인 2021.10.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 간호학부 학생들이 연이은 봉사활동으로 나이팅게일 정신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울산과학대 간호학부 호스피스 동아리 학생들은 7일 호스피스의 날을 맞아 암 예방 홍보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호스피스 동아리 학생들은 7일(목) 오는 9일 ‘호스피스의 날’을 맞이하여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호스피스 및 암 예방 홍보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호스피스 홍보를 위한 소책자 배포, 퀴즈 게임 등을 진행했다.

 세계 호스피스완화의료 동맹은 2006년부터 매년 10월 둘째 주 토요일을 ‘세계 호스피스·완화의료의 날’로 지정했다. 우리나라도 2016년 연명의료결정법을 제정, 10월 둘째 주 토요일을 ‘호스피스의 날’로 지정하며 ‘삶과 죽음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고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며 호스피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연명의료에 관한 환자의 의사를 존중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을 진행한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호스피스 동아리 이지원(여, 21세) 씨는 “매년 여름방학 기간에 울산대학교병원에서 호스피스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으로 인해 병원에서의 봉사활동이 어려워지자 올해는 교내 봉사활동으로 전환했다. 호스피스에 대해 잘 모르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호스피스는 동행하는 사랑입니다’라는 주제로 알림으로써 환자와 의료인,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학생들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기부 및 기증,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 조혈모세포 기증 행사, 7월 경기도 용인시 용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기부 활동, 9월 질병관리청 서포터즈 활동의 하나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 10월 6일 울산 상안중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간호체험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