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3 19:10 (금)
한성대, 'Change 9' 저자 최재붕과 온라인 ‘저자와의 만남’개최
한성대, 'Change 9' 저자 최재붕과 온라인 ‘저자와의 만남’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10.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지털 대전환 시대, 새로운 문명 표준을 찾아라」를 주제로 강연 예정
- 참여신청은 10월 7일까지로 한성대 구성원과 성북구 지역주민 참여 가능
▲강연을 펼치는 최재붕교수의 저서 「change 9」의 책 표지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학술정보관(관장 김귀옥)은 오는 10월 8일 「Change 9」의 저자 최재붕 교수를 초청하여 ‘온라인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재붕

 이번 저자와의 만남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 새로운 문명 표준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 신인류 포노사피엔스를 이해하고 뉴노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바꿔야 할 3가지를 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한성대 구성원과 성북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간화상강의(Webex)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0월 7일까지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귀옥 한성대 학술정보관장은 “이번 강연이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진행되는 디지털 문명 전환기의 현대인들에게 미래사회를 살아갈 방법을 모색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한성대 학술정보관은 ‘내가 사랑하는 고전’을 주제로 독서아카데미 또한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최재붕 교수는 현재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스마트융합디자인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기계공학과 다양한 학문 간의 융합을 추진하는 4차 산업혁명 권위자로 알려져 있으며, JTBC ‘차이나는 클라스’, ‘세바시’ 등 다수의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신문명과 대응 방안에 대해 활발히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