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25 (목)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에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오는 10월 17일까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및 팀(3인 이하),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홈페이지에서, 수기 및 아이디어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 27일에 발표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비대면 업무 협의 및 업무 진행 방법의 변화를 경험한 이야기, IT기술을 활용해 일상생활을 개선한 사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능정보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제출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IT 관련 수기 및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다.

 이울러, 지능정보화 사회 진입에 따른 부작용(사생활 침해, 개인정보 보호 등) 해결을 위한 수기 및 아이디어, 사생활 침해 등 다양한 부작용 사례를 찾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도 가능하다. 또한 간단한 실생활에서 에너지의 전환 및 효율적인 활용, 미래 에너지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출할 수 있다. 

 시상으로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이 선정될 예정이며, 최우수상 1개팀에는 100만원, 우수상 3개팀에게는 각 50만원, 장려상 5개팀에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상도 마련해 모든 공모전 지원자에게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 순서를 기준으로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시상식은 수상자 개별 통지와 함께, 비대면으로 구글 온라인 작품 전시 사이트에서 이뤄지며,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 유혜정 교수는 “이번 공모전은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어떻게 하면 지속되는 코로나 시대에서 슬기로운 IT 생활을 할 수 있는지 풍성한 창작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IT 생활, ‘당신의 IT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IT학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