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50 (금)
경인교대·국립국악원, 업무협약 체결
경인교대·국립국악원,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10.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와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은 10월 5일(화)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에서 양 기관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존중하고, 정보교류와 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경인교대는 국립국악원과 5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창원 총장, 심우민 대외협력센터소장, 서승미 음악교육과 학과장, 김영운 국립국악원장, 김경남 국악진흥과장, 문봉석 국악진흥과 학예연구사 등이 참석하였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예비 초등교사 국악교육 관련 사업 지원, 국악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국악교육·공연관람 등 상호 협력, 교육 및 연구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저작권 협력, 강연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김창원 경인교육대학교 총장은 “국립국악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보 공유를 하는 데 한 걸음 뗀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길을 만들어내고 다양한 사업과 결과를 통해 국악과 교육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영운 국립국악원장은 “자라나는 후손들로 하여금 민족적인 정서를 간직하고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데 두 기관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늘 협약을 통해 실무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어려운 점들을 개척하고 양 기관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