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55 (금)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시행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 시행
  • 이지원
  • 승인 2021.09.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총장 윤신일) 진로취창업센터는 27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시행하였다. 

메타버스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강남대
메타버스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강남대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동아리는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동아리를 통하여 창업 과정을 경험하고 아이템을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창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등을 선정하여 멘토링 활동과 함께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1년 1학기 창업동아리 프로그램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학생들의 접근성과 소통에 대한 문제점이 도출됨에 따라 이를 보완하고자, 금번 2학기부터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기로 하였다. 

메타버스를 통해 처음 시도된 메타버스 창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은 2021-2학기 창업동아리 구성원 전원이 함께 모여 창업아이템을 공유하고 운영사항을 전달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에 참여 학생들은 “서로의 아이템을 소개하고, 아이템에 대한 의견과 창업 지원에 대한 정보 등을 활발히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라는 의견이었다. 

앞으로도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창업동아리 운영뿐만 아니라 청년CEO 창업과정을 공유하는 창업콘서트 프로그램도 메타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면서 학생들의 참여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운영방법을 고려할 예정이다.   

강남대 진로취창업센터 이상호 센터장은 “코로나19 시기에 창업동아리가 활성화되고 예비창업자 발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함께 접목된 프로그램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