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25 (수)
아주대 도구박물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 개최
아주대 도구박물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조들이 사용한 다양한 전통 도구 VR로 생생하게 감상
- 오는 10월5일부터 연말까지 홈페이지 통해 전시

 우리 선조들의 생활 속 지혜가 담긴 전통 도구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가 마련된다.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 홍보 포스터

 아주대 도구박물관은 오는 10월5일부터 연말까지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선시대 선조들이 집 안팎에서 사용했던 우리 생활 속 전통 도구들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은 경기도 지역 문화예술 플랫폼 사업으로, 수원시의 지원을 받아 마련되는 특별전시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실제 전시장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긴 것으로, 관심 있는 유물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 생생한 관람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전시는 조선 시대 후기를 배경으로 대목장을 꿈꾸는 소목장의 손자 ‘도목기’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도목기의 가족과 마을의 시전 사람들이 사용하는 도구들을 장소별로 나누어 전시하고, 각 장소에서 사용되는 도구들의 쓰임을 살펴보는 것이 이번 전시의 관람 포인트다. 도구의 모양을 통해 선조들의 생활과 그에 녹아있는 지혜까지 추측해 보는 시간은 관람객 모두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관람객들은 관람 후 VR 전시장에 태그된 도구박물관의 홈페이지에 접속, 간단한 게임과 팝 퀴즈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의 온라인 특별전 ‘집에서 만나는 생활 속 전통 도구 이야기 展’의 전시 개막식은 오는 10월 5일 온라인 개최된다. 개막식 및 특별전 참여를 위한 자세한 정보는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ajo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