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30 (금)
서강대, LG전자와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 MOU 체결
서강대, LG전자와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 MOU 체결
  • 이지원
  • 승인 2021.09.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자동차 분야 등 미래성장산업 우수 AI인재 양성
올해 10월 6일~13일 1차 모집, 합격 시 전액 장학금 지원 및 졸업 후 LG 취업 보장
왼쪽부터 심종혁 서강대 총장, 노도엽 LG인사담당 상무. 사진=서강대
왼쪽부터 심종혁 서강대 총장, 노도엽 LG인사담당 상무. 사진=서강대

서강대(총장 심종혁)와 LG전자(대표 권봉석)가 9월 24일(금),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 ‘LG트랙’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LG전자의 노도엽 인사담당 상무, 최준희 인재확보 운영팀장과 서강대 심종혁 총장, 송태경 교학부총장, 김순기 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본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2년 3월부터 서강대 일반대학원 내에 인공지능학과 ‘LG트랙’을 신설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자동차 등 미래 성장산업 분야의 AI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협력한다. 

서강대 ‘LG트랙’은 매년 18명의 석사과정 신입생을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학교의 TA(수업), RA(연구) 조교 수당 외에 연 1,800여만원의 산학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LG전자 취업이 보장된다.

또한 LG전자는 서강대와 공동으로 AI전공교과목 커리큘럼을 설계하며, 전공 운영비와 방학기간 학생들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LG트랙’ 커리큘럼은 자율주행, 모바일로봇, 바이오/헬스케어, Connected AI(통신), 스마트 가전, 2차전지 BMS 등으로 확장하여 LG계열사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산학연계 과정으로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심종혁 총장은 LG전자의 협력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협약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상호 공동협력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스마트홈·자동차·퍼블릭 스페이스 등 각 영역에서 미래기술을 준비하고 이끌어 갈 인공지능분야 최고 전문가가 양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LG전자가 필요로 하는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선발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관계가 더욱 긴밀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도엽 인사담당 상무는 “현재 LG전자에는 많은 서강대 동문들이 기업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물로서 현재 LG전자가 세계1위의 제품을 만들고 그 다음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설되는 ‘LG트랙’을 계기로 서강대의 우수한 학생들과 계속해서 함께할 수 있었으면 하고, 양 기관의 네트워크 교류를 통해 더 많은 연구가 활발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강대는 ‘서강 비전 2030’에 의거하여 미래 산업의 핵심인 AI 교육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3월부터 일반대학원 인공지능학과를 설립하고, ‘스마일게이트(Digital Human & Entertainment) 트랙’과 ‘LG트랙’을 운영한다.

두 트랙 모두 10월부터 산학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으로, 자세한 모집 일정은 서강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