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55 (목)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SNU멘토링 ‘멘토·멘티 온라인 만남’ 개최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 SNU멘토링 ‘멘토·멘티 온라인 만남’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9.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전경.
서울대 전경.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의 「SNU멘토링」은 본교 학생과 전국의 중·고등학생이 온라인 1:1 연결을 통해 일상, 학습, 진로 및 진학 고민 등을 나누는 웹 시스템 기반의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이다.

매년 3월에 모집하여 4~11월에 활동하며, 주 1회 이상 SNU멘토링 홈페이지를 통해 멘토와 멘티가 멘토링 활동에 참여한다. 

SNU멘토링 활동 중‘서울대 탐방’은 멘토와 멘티가 서울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나 서로 더 알아가며, 1:1 심화 멘토링을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울대 탐방’을 진행하기 어렵게 되었다.

이에, 멘토와 멘티가 실시간으로 온라인 상에 참여하여 서로의 얼굴을 보며 1:1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멘토・멘티 온라인 만남’을 개최하였다.

2021년 8월 27일(금)~28일(토) 2회에 걸쳐 멘토와 멘티가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만나 아이스브레이킹, 1:1 멘토링에 참여하였다.

실시간 만남에 참여한 멘토와 멘티는 “멘티와 직접 이야기를 나누면서 멘티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다”, “멘토님과 아이스브레이킹 게임에 같이 참여하고 1:1 멘토링을 통해 대화를 나누면서 더욱 친밀감을 느꼈다”, “시간이 모자라다고 느낄 만큼 즐거운 시간이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으며, 온라인 만남 이후 멘토링 활동 역시 더욱 활발해지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대면 ‘서울대 탐방’을 대체한 활동이었지만, 만족도가 좋아 팬데믹 상황이 종식된 이후에도 진행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SNU멘토링과 관련한 제사한 사항은 글로벌사회공헌단 홈페이지 ( https://snusr.snu.ac.kr/activities/SNU-mentoring ) 또는 글로벌사회서비스센터(880-1554)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