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1 09:12 (목)
대구보건대,‘보건공공부분 진로설계와 학습전략’특강 실시
대구보건대,‘보건공공부분 진로설계와 학습전략’특강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6일 오후 4시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활용해‘보건공공부분 진로설계와 학습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17일 오후 4시 권정희 소장이 실시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으로 1부 진로설계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는 최선영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공직역량강화반 지도교수 이윤희 치위생과 교수, 신은경 보건행정과 교수, 공직역량강화반 학생과 공무원 시험에 관심 있는 재학생 등 7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은 학생들에게 보건공공부분 진로와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가이드 안을 제시해 학생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주고 올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선배의 최신 학습전략을 공유해 학습의욕을 고취시켜 공무원시험 합격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남성희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현직에 있는 공무원 선배를 초청해 1부 진로설계 특강, 2부 학습전략 특강으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권정희 소장(칠곡군 보건소)이 보건직공무원의 주요업무, 경상북도 보건직 공무원의 경쟁률, 보건직 공무원 합격 TIP 등을 소개했다. 권 소장은 공무원이 되고 싶은 명확한 동기를 가져야 의지가 약해질 때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며 자신만의 동기를 가지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2부 특강은 올해 보건직 공무원에 합격한 김태현 씨(대구광역시청 시민건강국 감염병관리과)가 진행했다. 김씨는 보건의료분야 공무원 시험 종류와 다양한 직렬에 따른 학습전략을 소개했다. 또 공무원 준비를 위한 시간 활용법, 시험과목 별 학습방법, 면접 TIP 등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를 전수 했다.

 남성희 총장은“어려운 시기 공공의료의 최일선에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소명을 다하는 선배들의 특강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강한 학습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최상의 학습 분위기와 효율적인 학습 관리로 보건직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공직을 선호하는 최근 사회 변화와 직업의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부터 공직역량강화반을 운영하고 있다. 공직역량강화반 참가 학생들에게는 공무원 시험 대비에 필요한 전 과목 동영상 강좌, 관리형 열람실,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 학생이 졸업을 하더라도 보건직공무원 시험이 매년 6월경 일정이 있고, 보건의료인면허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나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을 감안해 시험 응시 전까지 교육 환경을 계속 지원한다. 현재까지 공직역량강화반을 통해 합격한 공무원은 총 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