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0 10:48 (수)
인하대, 학생 공모전 통해 공기업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인하대, 학생 공모전 통해 공기업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 찾는다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2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공기업과 대학생들이 경영 혁신을 위한 콜라보
- ESG경영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위한 대학 최초 공모전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대학 최초로 인천지역 공기업의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하대 전경

 대상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인천교통공사 등 4개 기관이며, 인하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 12개 팀들이 3개월 간 이들 공기업을 대상으로 ESG경영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12월 초에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우수 사례를 시상한다.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ESG경영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인천지역 공기업이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공헌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기업 경영에서 ESG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적 요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기업의 환경보호(Environment)와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을 주요 가치로 삼는 ESG경영은 영리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기업보다 국민복지와 사회발전에 주목적을 둔 공기업에 더욱 요구되고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공기업에서는 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 시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지원할 직원 1명 이상을 배정하게 되며 인하대에서는 교수와 전문가가 배정되어 학생 팀들을 멘토링하게 된다.

 이 공모전 운영을 주관하는 인하대 경영학과 박승욱 교수는 "ESG경영이 우리 사회에 중요하다는 것을 대학생들에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 사업을 통해 ESG경영을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