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05 (화)
대구한의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연차평가 및 종합평가에서“A등급” 받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
대구한의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연차평가 및 종합평가에서“A등급” 받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 받아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정성화)은 한국연구재단과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연차평가 및 종합평가에서“A등급”을 받아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대구한의대 한빛관 전경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전국 143개교, 대구·경북·강원권역 18개 대학이 수행하고 있으며, 대학의 자율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국가가 지원하는 일반재정지원 사업으로서, 대구한의대학교는 대구·경북·강원권 중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4개 권역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대학 중 학부 재학생 1만명 미만 대학을 ‘지역강소대학’ 으로 선정하여 추가 인센티브를 배정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연속적으로‘지역강소대학’으로 선정됨으로써 추가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대구한의대학교는 2014년 이후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1), 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사업(PRIME),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등 굵직한 정부재정지원사업에 잇따라 선정되어, 교육부 재정지원사업 10관왕의 위업을 이루었으며, 최근 교육부의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도‘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새로이 시작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2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아 지역강소대학으로 선정된 만큼, 우리대학의 교육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여 대학혁신사업의 취지에 맞는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