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40 (금)
대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제21회 명사초청 행복특강 개최
대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제21회 명사초청 행복특강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제21회 명사초청 행복특강을 오는 24일 금요일 19시 30분 부터 zoom실시간 세미나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번 특강은 한국상담학회 회장을 역임한 천성문 교수를 초청해 ‘상담전문가의 길(상담자의 상담수련과정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상담역량 증진을 위해 2016년부터 국내 상담심리학 분야의 대가를 초청하여 명사특강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지금까지 초청된 강사로는 한국중독심리학회 회장을 역임한 박상규 교수의 “이 시대에 중독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대구대학교 박중규 교수(한국임상심리학회 회장역임)의 “과학적 심리치료의 선두주자, 인지행동치료“, 융분석심리학과 실존분석의 대가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인 이죽내 교수의 ”융심리학과 자기실현“, 서울대학교 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재원 교수의 ”청소년 우울증의 이해와 치료“, 윤병수 교수(한국명상학회 회장 역임) ”마음챙김과 트라우마 치유“, 설기문 박사의 ”NLP와 심리치료“, 가톨릭대학교의 윤호균 명예교수(한국상담심리학회 회장 역임)의 ”온마음 상담“ 등 국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서 상담심리를 공부하는 학생들로 하여금 대가와의 강연으로 학습동기를 높혀 왔다.

상담심리학과 전종국 학과장은 "예비 상담자로서 상담심리 분야에서 권위 있는 대가의 강의를 직접 듣는 것은 이 분야의 공부 방향과 자기 성장의 방향을 잡아 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일반인들에게도 상담이론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사무실로 접수 가능하며, 대구사이버대 재학생, 졸업생은 물론 대구사이버대 예비지원자, 상담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