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40 (금)
유원대학교 경찰학부 이규호 교수 – 소방청 자체평가위원 위촉
유원대학교 경찰학부 이규호 교수 – 소방청 자체평가위원 위촉
  • 이지원
  • 승인 2021.09.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원대(총장 채훈관) 경찰학부(경찰, 소방, 법무 전공) 이규호 교수가 2021년 9월 15일 소방청 자체평가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유원대 경찰학부 이규호 교수가 소방청 자체평가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사진=유원대
유원대 경찰학부 이규호 교수가 소방청 자체평가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사진=유원대

유원대 경찰학부는 지난 해 아산소방서와 상호 지원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금년들어 다시 중앙소방학교와 물적 인적 지원 및 상호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답방형식으로 유원대 채훈관 총장이 중앙소방학교를 방문하여 직접 소방시설 견학 및 체험을 한 바 있다.

금번 평가위원으로 위촉된 이규호 교수는 1995년 숭실대에서 법학박사 (형법 전공, 행정법 부전공) 학위를 받았으나 소방전공 신설을 위해 다시 2019년 동신대에서 소방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여 중앙소방학교 간부반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교내 활동에서는 기획처장, 교학처장, 대학원장, 입학학생처장을 역임한 후 행정처장을 하고 있다.

학회활동에서는 한국법학회 회장 및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회장을 한 후 현재 한국인권연구학회 회장으로 재임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유원대는 이규호 교수와 학과 교수가 하나가 되어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영교시 수업과 노량진학원 강의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학사관리에 노력한 결과, 매년 다수의 경찰 및 소방공무원을 배출하고 있으며 삼성휴먼티에스에스와 협약으로 취업계약형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어 전원취업을 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