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5 (목)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가을 학기 온라인 개강식과 특강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 가을 학기 온라인 개강식과 특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 수업이나 오프라인 특강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의 질 높은 온라인 수업이 학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가을 학기 신편입생들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개강식을 개최하였다. 학업에 대한 부푼 꿈을 안고 편입학한 학생들에게 보람찬 학교생활을 안내하면서 재학생들에게 새로운 학기의 시작을 알리는 개강식을 줌(zoom)을 활용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개강식에서는 석사과정을 마치고 박사과정에 진입하고 현장에서 활발하게 전문상담사로서 활동하고 강의도 하시는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을 모시고 자격증 취득 과정, 상담사로서의 계획 등에 대하여 대담과 재학생의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임상심리사와 청소년상담사와 같은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실습, 스터디 지도 등을 매 년 자격 취득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대면 실습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실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상심리사 시험 응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도 계속해서 ‘상담사 실전 연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상담 역량을 증진하는데 힘쓰고 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대면수업이 불가능한 코로나 상황에서 오히려 우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의 실시간 온라인 수업과 특강은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는 정말 높다”라고 말하며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콘텐츠를 앞으로 계속해서 생성하여 상담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