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20 (금)
영산대, ‘쿠무다’서 장학금 약정
영산대, ‘쿠무다’서 장학금 약정
  • 이승주
  • 승인 2021.09.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 마이스 관련 전공자 장학금 사용키로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가 지난 15일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KUmuda)로부터 장학금 5000만원을 약정 받았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지난 15일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로부터 장학금 5000만원을 약정 받고 영산대 부구욱 총장(사진 왼쪽), 쿠무다 이사장 겸 대운사 주지 주석스님(가운데), 학교법인 성심학원 영산대 노찬용 이사장(오른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쿠무다는 산스크리트어로 ‘하얀 연꽃’을 의미하며, 이는 진흙 속에서도 청정하게 피어나는 연꽃과 같은 마음을 상징한다.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는 문화를 통한 포교를 실천한다. 
 쿠무다는 대학의 마이스(MICE) 산업 관련 컨벤션, 호텔, 외식, 제과제빵 등 관련 전공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해달라며 총 5000만원의 장학금을 약정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업무협약도 진행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 교류, 시설‧장비 교류 등 제반사항 교류를 약속하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지원 등에 공동 노력할 예정이다. 
 쿠무다의 이사장 겸 대운사 주지인 주석스님은 “영원한 인재교육의 산실, 지식만이 아닌 마음 속 재산을 쌓을 수 있는 영산대에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쿠무다가 추구하는 가장 완전한 행복, 즐거움을 찾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영산대와 함께 정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쿠무다의 이번 장학금 전달은 영산대 해운대캠퍼스의 사명 구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해운대캠퍼스는 사명을 ‘싱가포르를 능가하는 마이스 도시 부산 만들기’으로 삼고, 마이스 특성화 대학을 전략으로 마이스 관련 전공을 집적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