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45 (금)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개회
세종사이버대 경영학부,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개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는 코로나 극복을 위한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개회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제3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포스터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세종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아이디어가 있으며, 창업에 열정이 있는 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대학생부(재학생 및 휴학생)와 일반부로 나누어 모집하고, 모집 분야는 창업을 할 수 있는 모든 분야(IT, 예술, 융합, 외식, 제조, 농업 외)다.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한 달간 참가자 접수를 받으며, 이후 서류심사와 전문가멘토링, 발표심사를 거쳐 11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의 김보섭 사무국장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참가자들이 가진 아이디어를 전문가와 함께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로 다듬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이익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성공 가능성을 높일 전문가 컨설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종심사(PT발표)를 통해 대상(2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6팀)을 선정하여 상금 및 트로피를 지급한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코로나시대 대비 및 극복 가능성 등이 적용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이희열 교수는 "최근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자신의 사업 아이템 검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지원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