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2:40 (화)
울산대 허정필 연구교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 수상
울산대 허정필 연구교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모전 수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수학습설계 분야 최우수상 수상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팀 허정필(46) 연구교수가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한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가상설계 및 콘텐츠 공모전’에서 교수학습설계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허정필 교수
▲허정필 교수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탄소중립과 환경생태교육을 실현하는 그린 학교,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교실을 통해 미래학교로 전환을 추구하는 사업으로, 울산대도 지난 26일 울산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호 협력하는 분야다.
  가상설계, 영상콘텐츠, 교수학습설계 분야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허 교수는 ‘지역문화주제 수학이론기반 보드게임 만들기 프로젝트 수업’으로 대회에 출품했으며, 14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문화적 특징과 보드게임 속 수학이론을 학습한 뒤 3D 프린터를 사용해 직접 보드게임을 제작하는 수업으로, 사회․수학․기술 교과목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다는 것과 지역사회 연계성이 높다는 것을 인정받아 시․도 교육감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허 교수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코로나19 등으로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프로젝트 수업과 같은 미래형 수업이 활성화돼 미래인재 양성에 적합한 미래학교가 정착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