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35 (목)
쿠무다(KUmuda) 이사장 주석 스님, 대동대에 장학금 5천만원 기부
쿠무다(KUmuda) 이사장 주석 스님, 대동대에 장학금 5천만원 기부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동대학교(총장 배순철)는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KUmuda)가 대동대 서비스경영계열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향후 5년에 걸쳐 총 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KUmuda) 이사장 주석 스님(왼쪽)

 (사)쿠무다 이사장인 대운사 주지 주석(珠昔)스님은 10일 오후 대동대학교를 방문해 약정식을 갖고 올해 대동대 서비스경영계열 학생들의 학업활동비(장학금 및 서비스 경영 활성화)로 써달라며 배순철 대동대학교 총장에게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쿠무다는 매년 1천만 원씩 5년간 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에 대동대학교는 호텔외식조리과, 외식디저트창업과, 호텔 소믈리에&바리스타과 학생 중 선발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문화예술사단법인 쿠무다는 2013년 대한불교조계종 대운사(부산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62)가 불교와 문화가 합일해서 생겨나는 에너지를 세상과 공유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한 법인이다. 현재 부산 송정에 위치해 지역의 복합문화 형성의 장이 되고 있다.

 주석 스님은 “지방의 문화예술 활동이 침체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보고 지역사회 서비스경영인 활성화를 위해 대동대학교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배순철 대동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장학기금 기부 소식은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희망이자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인재 양성과 서비스경영계열 활성화란 취지를 잘 되새겨 대동대학교가 지역을 선도하는 명문사학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