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8 15:51 (수)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하니펫∙구스켓, 반려동물 수제간식 개발 상호협력을 위한 삼자간 MOU 체결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하니펫∙구스켓, 반려동물 수제간식 개발 상호협력을 위한 삼자간 MOU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려동물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다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정현아)는 지난 9월7일 하니펫(대표 김진주), 구스켓(대표 구한솔)과의 삼자간의 MOU 협약을 체결하였다.

▲대구한의대는 7일 하니펫·구스켓과의 삼자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반려동물 사업 관련 정보 및 자문 제공에 관한 사항, ▲ 반려동물 사료(간식) 개발 및 현장실습 운영에 관한 사항, ▲ 각 기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 기타 상호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반려동물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는 반려동물보건학과의 교수진(수의사, 한의사, 영양사 등)의 전문적인 (동물관련 분야 등) 컨설팅을 통해 대학 내 학과의 인적 자문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는 2020학년도 신설된 학과로 2021학년도 제1회 신입생을 맞이하였으며, 22학년도에는 입학정원을 50명 증원하였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동물보건사, 실험동물기술원 등 대구한의대학교만의 특화된 학사과정(의료ㆍ보건/재활운동/영양보조식)을 통해 양ㆍ한방 반려동물관련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여러 가지 협약을 통해 경산시자원봉사센터-세움과 함께하는 펫티켓 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정 중이며 미술치료학과와 협약하여 제 1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미술치료전시회 진행을 하였다. 앞으로 유기동물보호소 봉사, 유기동물 인식개선 캠페인, 반려동물 관련 무비포럼 등 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반려동물 문화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대구한의대학교 일반대학원 동물보건학석사과정(학과장 이재연)을 개설하여 2021년 하반기 모집 예정이다.

 구스켓(koosket)은 경산 영남대학교 인근에 위치하여, koosket ‘구움과자를 바구니(basket)에 담다’라는 합성어로 구움과자 전문 디저트샵과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ㆍ펫베이커리 공방을 함께 운영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하니펫은 대구한의대학교 청년창업팀으로 지단순 사료 개발이 아닌 상생팀인 하니팜에서 생산되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질좋고 건강한 사료를 제작하여 지역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는 구조를 형성하려는 노력중에 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9월 10일(금)부터 9월 14(화)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