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8:45 (수)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 전문가 초청특강 개최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 전문가 초청특강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9.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적·철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이해하는 다문화’ 주제 네 차례
오는 24일과 28일, ZOOM(줌) 활용 실시간 화상수업 방식으로 진행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단장 김진경 철학생명의료윤리학과 교수)이 ‘역사적·철학적 관점에서 살펴보고 이해하는 다문화’라는 주제의 전문가 초청특강을 연속으로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주최하는 2021 전문가 초청특강(16차~19차) 포스터. 사진=동아대
동아대 인문역량강화사업단이 주최하는 2021 전문가 초청특강(16차~19차) 포스터. 사진=동아대

 

인간존중사상과 타자의 이해, 문화 상대주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 및 공감능력, 소통역량을 높이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과 28일 이틀 동안 모두 4차례에 걸쳐 ZOOM(줌)을 이용한 실시간 화상수업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 수강생들에겐 강좌 수강 수에 따라 비교과 DECO 포인트가 차등 지급된다.

오는 24일엔 안신 배재대 종교학과 교수가 ‘종교, 철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다문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며 같은 날 오후 3시엔 배경숙 함께하는 다문화네트워크 부산 대표가 ‘지역문화와 다문화의 만남’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허은철 총신대 역사학과 교수는 ‘우리나라 역사에서 보이는 다문화’, 이자희 참조은다문화 사무국장은 ‘이민자와 세계문화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선’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인문역량강화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초청특강으로 인종, 언어, 문화 배경이 서로 다른 집단이 하나의 공동체 안에서 함께 살아가는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가 넓어지고 깊어졌으면 한다”며 “우리 사회도 폐쇄적이고 배타적인 분위기에서 벗어나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