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15 (토)
[거제대] 스마트모빌리티·조선해양·선박마이스터 등...총 398명 선발
[거제대] 스마트모빌리티·조선해양·선박마이스터 등...총 398명 선발
  • 손호재
  • 승인 2021.09.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 우리대학 이렇게 뽑아요

거제대(총장 조욱성)는 9월 10일부터 수시 1차, 11월 8일부터 수시 2차를 모집한다. 수시 1차는 대학자체, 고른기회,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 정원외(전문대학이상, 농어촌, 기초생활수급자, 만학도)전형만 면접을 실시한다. 수시 2차는 정원 외 전형만 면접을 실시한다. 

2022학년도 수시에선 총 398명을 선발한다. 정원 내 특별전형은 일반고(112명), 특성화고(30명), 대학자체(83명), 고른기회(86명),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25명)이 있다. 정원 외 특별전형은 전문대학이상 졸업자(23명),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17명), 농어촌(6명),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11명), 재외국민과 순수외국인(5명)을 모집한다.  

거제대는 정원 내 336명 및 정원 외 62명을 선발한다. 사진=거제대

거제대는 공학계열에 AI융합기계조선공학부(스마트모빌리티전공, 조선해양전공), 미래산업기술학부(선박마이스터전공, 전기공학전공, 조선기술전공)가 있다. 인문사회계열에는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조리제빵과가 있다. 자연과학계열엔 간호학과가 있다. 평생교육계열에는 평생직업교육학부(글로벌융합전공, 부동산재테크정보전공, 전기공학전공)가 있는데, 이 계열은 야간이다. 

정원 내 모집에서 일반고, 특성화고, 대학자체, 고른기회,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 전형 미충원시 상호 교차 충원한다. 수시모집 미충원시 정시모집으로 모집인원을 이월하여 선발한다. 단, 특별전형(일반고,특성화고) 미충원시 정시모집 동일전형으로 이월하여 선발한다. 정원 외 특별전형 수시모집 미충원시에는 정시모집으로 모집인원을 이월하여 선발한다.

대학자체·고른기회·협약을 통한 연계전형, 면접 100% 선발

정원 내 일반전형은 당해 연도 수능 응시자로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나 당해 연도 수능 미응시자로서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간호학과 제외)에 한한다. 

정원 내 특별전형 대학자체 특별전형은 일반고(일반고, 검정고시 출신자), 특성화고(간호학과 제외한 전체학과에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종합고 출신자), 대학자체(간호학과 제외한 전체학과에서 검정고시 및 대안학교 출신자, 다문화가족자녀, 다자녀가정자녀, 제3국 출생 북한이탈주민 자녀 등), 고른기회(평생직업교육학부 제외한 전체학과, 간호학과 제외한 만학도에서 국가보훈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장애인 등 대상자, 서해 5도 학생 등), 협약을 통한 연계교육(미래산업기술학부에서 선취업약정 후진학 프로그램 참여자, 정부사업에 따른 연계교육대상자, 거제대 조선 관련 분야 또는 해당학과의 프로그램 참여자)가 있다. 

정원 외 특별전형에는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만학도 및 성인재직자, 농어촌,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재외국민 및 외국인 전형 등이 있다. 

학생부 반영방법에서 연도별 반영요소는 2021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부터 2008년 2월 졸업자는 3학년 1학기까지(10과목, 중복과목 제외) 학생부(국, 영, 수 우수 3과목) 필수 + 2단위이상 우수7과목으로 총 10과목이다. 

수시의 면접고사는 대학자체, 고른기회, 협약을 통한 연계전형(면접 100%)과 정원 외 특별전형(면접 20%) 모집학과에서 지원동기, 학업의지, 자기표현력, 자기소개, 적성 등을 면접 요소로 활용한다. 한편, 최저 학력기준은 수시·정시에서 수능최저등급은 없다.

 

 

 

 

 

손호재 거제대 입학홍보처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