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5 (금)
군산대 LINC+사업단, ‘4차 산업혁명시대 프로그램 실전 경진대회 운영’
군산대 LINC+사업단, ‘4차 산업혁명시대 프로그램 실전 경진대회 운영’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LINC+사업단은 최근일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2021학년도 4차 산업혁명시대 프로그램 실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5개의 우수팀을 시상하였다.

‘4차 산업혁명시대 프로그램 실전 경진대회'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군산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된 온라인 교육과 연계하여 교육의 성과 및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AI-SW 필요성 등을 홍보하기 위해 교육이수자에게 참가 기회가 주기 위한 것으로, 이번 실전 경진대회에는 6개 팀, 11명이 참여하였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AI-SW로 주목받고 있는 파이썬과 인공지능 프로그램 중 하나인 딥러닝을 활용하여 참여 학생들이 직접 코딩한 자율주행 자동차를 동작하는 것으로 실전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으며, 참가 팀의 △자율주행 자동차의 완주 여부 △소요 시간 △팀 협력 정도 및 참여도 등을 심사 및 평가하였으며, 대상 1팀과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였다.

 대상은 완주 기술 및 소요 시간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우연’팀(해양생산시스템전공 김나연, 컴퓨터정보공학전공 박상우)이 수상하였다.

 시상식에 참석한 LINC+사업단 김영철 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AI-SW를 바탕으로 융합기술 교육 및 이를 활용한 경진대회를 통하여 학생 참여자 본인의 교육 이해도를 확인하며, 관련 교육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라며, “코로나19로 대면 수업 및 활동이 제약을 받고 있는 지금 더 다양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융·복합적 사고 및 취업역량 강화를 높이는 방안을 마련을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실전 경진대회 및 4차 산업혁명시대 프로그램 교육의 특징은 프로그램을 진행함에 있어 참여학과에 제한을 두지 않아 해양과학대학, 공과대학, 산학융합공과대학 학생 등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참석하였다는 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