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7 09:48 (월)
대구한의대, 대구·경북 최초 메타버스 서비스 활용한 ‘2022학년도 학과별 수시 입시 설명회’시행
대구한의대, 대구·경북 최초 메타버스 서비스 활용한 ‘2022학년도 학과별 수시 입시 설명회’시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생들과의 새로운 소통의 도구로 여러 방면에서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대구·경북 최초로 지난 9월 2일(목) 저녁 8시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입시설명회를 진행하였다.=대구한의대 아동복지상담학과

 이번 사이버 공간에서의 입시 설명회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각종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3차원 가상세계 기술인 '메타버스'를 활용하였다.

 현재 여러 가지 메타버스 플랫폼이 출시되어 있지만, 대구한의대학교는 SKT의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대면 입시 홍보가 어려운 현실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저녁 8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모집 단위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31개 모집단위에서 모두 참여하여 각각 랜드(방)를 개설하였으며 총 1500여명의 아바타가 참여하여 가상 공간에서 입시에 대한 소통의 열기가 느껴졌다.

 이번 메타버스 입시 설명회 방식은 학과 전담교수들이 입시전형 소개, 홍보 동영상, 수업내용, 진로와 취업 등 여러 가지 사항에 대하여 실시간으로 소개하고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임상병리학과 학과장은 ‘이번 설명회에서 원거리에 있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가상공간에서 전형 유형과 전형별 합격등급 등의 입시 상담을 하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원거리에 있는 학생들의 입시 상담에 많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가상공간 내에서 아바타를 이용한 참여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수험생들이 질문을 하거나 상담할 경우 화상이나 대면 방식보다는 편하게 참여하고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정원 학술정보원장은 “이번 메타버스 입시 설명회는 교내 각 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으며, with 코로나 시기에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이해는 입시 홍보뿐만 아니라 수업, 비교과, 진로 지도, 학생 상담 등 학생들과의 새로운 소통의 도구로 여러 방면에서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설명하였다.

 이번 입시 설명회를 계기로 앞으로 우리 대학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수업, 동아리 활동, 상담, 축제, 박람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나감으로써, 학생들과의 소통의 장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9월 10일(금)부터 9월 14(화)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