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40 (금)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7 진행
원광대 HK+지역인문학센터,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7 진행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0일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총 6회 송출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HK+동북아시아 인문사회연구소 지역인문학센터는 9월 5일부터 10월 10일까지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7을 진행한다.

▲NEAD 라디오 시즌7 홍보 포스터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 성과 확산 및 공유를 목표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총 6주 동안 여섯 차례의 강의로 청취자들을 찾아가며, NEAD는 동북아시아 공동 번영을 위한 역사, 문화, 도시 공동체 구축을 의미한다.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7은 전주MBC 김차동의 FM 모닝쇼에서 매주 일요일에 송출되며, 문준일 HK+ 교수의 ‘도쿄올림픽 폐막식에 등장한 아이누족의 오랜 이야기’를 시작으로 유교사상이 짙었던 동북아시아 관점에서의 성소수자 이야기, 현대와 과거 사이의 변화와 인식을 다루는 한승훈 HK+ 연구교수의 ‘과거 동북아 문화 시점에서 바라보는 현대의 사회적 소수자’를 끝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HK+지역인문학센터장 강연호 교수는 “찾아가는 NEAD 라디오 시즌7은 전북 도민의 인문지식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기존 집객형 강좌 프로그램을 진행 안 하는 대신 라디오 매체를 활용하여 일상 속 인문학 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이라며 “인문학 지식 축적에 갈증을 느꼈던 모두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