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5 (금)
서울신학대, 대학기관평가인증‘All Pass’로 인증자격 유지 획득
서울신학대, 대학기관평가인증‘All Pass’로 인증자격 유지 획득
  • 이지원
  • 승인 2021.09.0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신학대 전경. 사진=서울신학대
서울신학대 전경. 사진=서울신학대

 

서울신학대(총장 황덕형)는 8월 31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에서 2023년 12월까지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5개의 모든 평가영역을 충족(All Pass)해야하며, 평가내용으로는 재정과 학생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의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의 대학운영과 관련된 5개의 평가영역, 10개 평가부문, 30개의 평가준거가 있다. 

교육기본여건에 해당하는 6개 필수평가준거는 ▲전임교원 확보율(61%) ▲교사 확보율(100%) ▲정원내 신입생 충원율(95%) ▲정원내 재학생 충원율(80%) ▲교육비 환원율(100%) ▲장학금 비율(10%) 등이며, 교육기본요건 기준값을 충족하지 못하는 대학은 평가 대상 대학에서 제외한다.

평가결과에 따라 5년간 인증이 유효한 ‘인증’, 2년간 인증이 유효하며, 1년간 개선 실적으로 미흡한 평가영역에 대해 보완평가를 받아야 하는 ‘조건부인증’, 2년 이내에 개선실적으로 보완평가를 받아야 하는 ‘인증 유예’, 2년 경과 후 재신청을 받아 평가를 실시하는 ‘불인증’ 4개 유형의 인증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대학 교육의 질 보장,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의 질 개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 및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의 연계에 활용되며, 서울신학대학교는 2018년 인증대학으로 획득한 바 있다.

황덕형 총장은 “구성원들의 노력과 많은 분의 기도와 관심으로 최근 있었던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과 더불어 이번 인증자격모니터링에서 인증자격 유지결과를 획득하였다.”라고 말하며, “이러한 공인된 결과는 우리 대학의 운영과 교육과정 등이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대학의 여러 노력들을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가기 위한 과정으로 삼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학년도 서울신학대 수시원서접수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면접평가와 실기평가는 9월 30일부터 실시하며. 면접평가 및 실기평가 세부일정과 장소는 입학 홈페이지(https://ipsi.stu.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