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0:50 (화)
경상국립대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선정
경상국립대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 선정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상국립대로 유학 오는 일본 학생에게 생활비 등 지원
- 경남·울산지역 대학 유일하게 선정, 국제화 역량 증명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가 ‘2022년도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 교류사업’의 수학 대학으로 선정됐다.

▲8월 31일 열린 외국인 유학생 힐링 스테이 프로그램 우수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GKS(Global Korea Scholarship) 장학사업’의 하나로, 한일 양국 간 고등교육 교류를 통해 한일 관계를 선도할 고급인재 양성과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 교류 사업이다.

 이 사업은 ‘석·박사 학위과정’과 ‘학부 1년 교환학생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상국립대로 유학 오는 일본 학생들은 왕복 항공료, 등록금, 생활비(학부 월 90만 원, 석·박사 월 120만 원), 보험료, 입출국 지원금 등의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는다.

 국가거점국립대학 가운데서는 경상국립대와 강원대, 전북대가 선정됐고, 경남·울산 지역에서는 경상국립대가 유일하게 선정되어 경상국립대의 우수한 국제화 역량을 증명하게 되었다.

 경상국립대는 올 10월부터 11월까지 장학생을 모집하여 국립국제교육원에 후보자를 추천하고, 국립국제교육원은 12월 중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합격자들은 내년 3월에 경상국립대에 입학하게 된다.

 경상국립대는 일본 도쿄대학, 메이지대학 등 30여 개의 우수한 대학과 학술·학생 교류를 시행하고 있고, 시마네대학, 고치현립대학과는 재학생 상호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한일 양국 간 학술교류 및 대학생 간 우호 증진을 위한 민간 교류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강태경 대외협력과장은 “이 사업 선정을 바탕으로 양국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고 양국 우호 증진에 기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