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30 (금)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메타버스 구현한 성과공유회 ‘주목’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메타버스 구현한 성과공유회 ‘주목’
  • 하영 기자
  • 승인 2021.09.0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가 구성원 다수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행사를 갖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전남대 성과공유회 화면

 전남대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차성현 교수)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동안 디지털도서관 정보마루 2층 갤러리존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를 동시 활용한 온·오프라인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수·학생 대상 운영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지만, 처음으로 다중이 동시에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기로 해  메타버스 운영에 대한 대학의 경험과 노하우 축적은 물론, 새로운 교육적 활용에 대한 점검과 자극효과도 기대된다. 

 메타버스 성과공유회에 온라인으로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브이스토리(https://www.vstory.co.kr)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자신의 아바타를 완성한 뒤 ‘저장하고 나가기’를 클릭하면 브이스토리 캠퍼스로 이동하게 된다. 메인 화면의 상단 메뉴바 > 이동>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를 클릭하면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참여 현황과 프로그램별 포스터, 참여자 소감문, 대회 및 공모전 수상작이 인쇄물, 웹파일, 동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시된다. 더불어, 2021학년도 2학기에 진행되는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한다.

 또한 성과공유회 관람 후 간단한 소감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차성현 본부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시공간 제약을 극복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많은 학내 구성원들에게 학생·교수 대상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