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45 (금)
‘교수와 학생의 성장을 담다’,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 개최
‘교수와 학생의 성장을 담다’,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 개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3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남대 구성원 대상 메타버스 최초 활용
- 2021학년도 1학기 교수·학생 프로그램 성과 전시 및 2학기 프로그램 소개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에서 2021. 9. 1.(수) ~ 9. 10.(금) 동안 디지털도서관 정보마루 2층 갤러리존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브이스토리’를 동시 활용한 온·오프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1학년도 1학기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생 대상 운영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전남대 구성원들에게 교육혁신본부의 다양한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남대학교 '성과공유회' 홍보 포스터

 성과공유회에서는 2021학년도 1학기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 참여 현황과 프로그램별 포스터, 참여자 소감문, 대회 및 공모전 수상작이 인쇄물, 웹파일, 동영상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전시된다. 더불어, 2021학년도 2학기에 진행되는 교수·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한다.

 전남대학교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정보마루 2층 갤러리존에 방문하여 성과공유회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남대학교 구성원 대상 최초로 메타버스를 도입하여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에 대응하고, 현장 참여가 어려운 대학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하였다. 

메타버스 성과공유회 참여 방법
메타버스 성과공유회 참여 방법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성과공유회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브이스토리(https://www.vstory.co.kr)접속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자신의 아바타를 완성한 뒤 ‘저장하고 나가기’를 클릭하면 브이스토리 캠퍼스로 이동하게 된다. 메인 화면의 상단 메뉴바>이동>전남대학교>교육혁신본부 성과공유회를 클릭하면 행사장에 입장하여 성과공유회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성과공유회 기간 중 매일 오후 4시마다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개최된다. 성과공유회 관람 후 간단한 소감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운영진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육혁신본부 차성현 본부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시공간 제약을 극복함으로써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보다 많은 학내 구성원들에게 학생·교수 대상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 자세한 내용은 교육혁신본부 누리집(https://ile.jn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