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5 (목)
배화여대, 한식 밀키트 전문가 양성에 나서
배화여대, 한식 밀키트 전문가 양성에 나서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3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화여자대학교(총장 신종석) 조리학과(전통조리전공)는 ‘한식 밀키트 취・창업과정’으로 한식진흥원 주최 2021 한식 교육과정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배화여대 전경

 배화여대 조리학과는 전통조리전공으로 특화하여 한식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그동안 한식진흥원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하여 김치전문가, 나물전문가, 돈육발골조리가공과정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하여 재학생들의 한식 기초 다지기에 전념하여왔다.
 최근 비대면으로 인하여 외식업이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새로운 외식업에 대한 변화하는 세계에 비젼을 제시하기 위하여 ‘한식 밀키트 취창업과정’을 마련하였다.
 2021년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이론과 현장학습등으로 진행 될 이 과정(지도 신계숙 교수)은 2학년 총 20명의 학생이 참여 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은 재학생들이 식품제조 가공에 관한 이론적 사항, 밀키트 시식, 식품가공 법률사항, 용기선정, 밀키트 업체 견학, 마케팅, 직접제조, 배송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본 교육과정을 마친 재학생에게는 배화여대 총장명의의 한·영 수료증이 배부된다. 이로써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졸업 후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