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30 (금)
빠르게 바뀌는 IT산업·기술 업데이트 받으세요
빠르게 바뀌는 IT산업·기술 업데이트 받으세요
  • 교수신문
  • 승인 2021.08.3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교육자·학생에게 최신 IT기술 교육자료 공유
24년 노하우로 구성된 ‘글로벌 IT교육 플랫폼’
커뮤니티 ‘배움은 멈추지 않는다’ 강의 경험 소통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현황

온·오프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을 지원하는 시스코의 솔루션은 웹엑스(화상회의 플랫폼) 뿐만이 아니다. 1997년부터 글로벌 IT교육 플랫폼을 개발해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바로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다. 24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팬데믹 속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최신 IT교육을 필요로 하는 학생 뿐만 아니라 교육자를 위해 온라인 교육자료와 실습 툴, 상호적인 인터렉티브 교육 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아카데미는 시스코의 가장 대표적인 사회적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교육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시작됐다. 전통적인 대면 수업 환경 속에서 플랫폼 활용이 익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교육자료 전달을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사용돼 왔다. 이는 강의 자료를 교과서로 인쇄해 읽는 환경이 아닌, 모든 교육 자료를 스크린에서 클릭하며 실시간으로 학습 평가와 자료 공유가 가능한 온라인 교육 환경을 수십년간 연구, 개발해 온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이미 팬데믹 이전부터 전세계 180개국의 1만1천800개의 교육 기관에서 아카데미가 제공하는 교육자료와 툴을 활용해 왔다. 학생들이 흥미롭게 교육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환경을 이미 조성해 교육해 왔다. 국내에도 1999년도에 도입돼 누적 학생 5만4천명 이상의 학생들이 양성됐다. 

시스코 네트워킹 아카데미 학습의 핵심 포인트는 실습이다. 

최신 실습 툴로 IT기술 이해도 높여

제공되는 교육자료는 네트워킹, 사이버보안, 인프라 자동화, 사물인터넷(IoT), 프로그래밍 등 IT교육의 핵심적인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아카데미는 학생 대상의 무료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자가 참여할 수 있는 분기별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IT산업의 최전방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실전을 직접 업데이트 받을 수 있는 강의도 제공한다. 나아가 학생들에게는 분기별로 엔지니어들의 기술과 창업 스토리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글로벌 실시간 강의도 무료로 제공한다. IT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힘쓴다.

또한 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CCNA), DevNet Associate, CyberOps Associate과 같은 국제자격증 취득 준비에 도움을 주는 과목들을 포함하고 있다. 수업을 완료한 학생들에게는 자격증 응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바우처를 제공한다. 그 외 시스코와 수많은 채널 파트너사 그리고 아카데미 학생들을 연결하는 구인구직 사이트 Talent Bridge를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전세계의 교육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노하우를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활발하다. 팬데믹 발생 후 ‘배움은 멈추지 않는다(Learning Never Stops)’라는 사이트를 만들어 전 세계 많은 교육자들의 팬데믹 환경 속 온라인 강의 경험과 웨비나, 툴 등을 서로 공유하며 학생과 교육자들을 위해 더 효과적이고 긍정적인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팬데믹으로 인한 온라인 교육 환경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됐다. 함께 팁을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는 교육 커뮤니티를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아카데미는 무들(Moodle)을 기본으로 한 학습관리시스템(LMS)이다. 무들은 오픈 소스 전자학습 플랫폼을 말한다. 교육자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대학교와 고등학교 같은 교육기관 또는 교육을 필요로 하는 비영리 기관이라면 공식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netacad.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