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6:25 (목)
공주대 식품공학과, 지역주민 대상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 성료
공주대 식품공학과, 지역주민 대상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 성료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 식품공학과 (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예산캠퍼스에서 지역주민 대상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주민 대상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 단체사진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은 15명을 대상으로 10주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 이수자는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2급 실기시험에 응시해 12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통해 수행 중인‘지역사회연계 융합형 생활식품 특화인력양성’의 일환으로 농식품 바이오에 특화된 식품공학과의 기술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필요에 기여하고 있다.

 식품공학과 박상현 교수는“지역의 인재양성에 대한 요구 만족을 목표로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 교육에 이어 오는 27일부터 바리스타 과정 심화반(핸드드립, 라떼아트 과정)을 개설해 보다 전문성 있는 생활 식품 특화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 재직자특별전형 주말과정 학과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특성화고 졸업자가 중소·중견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당해 년도 지원 자격은 2019년 2월 이전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 졸업자, 일반고에서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원서접수일 기준으로 재직중인 자이며 2022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총 재직 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