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8 17:55 (월)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주식회사 더존에듀캠, 업무협약 체결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주식회사 더존에듀캠, 업무협약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정진근)과 주식회사 더존에듀캠(대표이사 윤성태)은 8월 24일(화) 오후 4시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글로벌 법조인 양성을 위한 전문영어교육 플랫폼 구축 및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8월 24일 진행된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과 (주)더존에듀캠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근 법학전문대학원장과 윤성태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온라인 영어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하고, 법학전문대학원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더존에듀캠은 온라인 기반 교육 플랫폼을 통해 총 140여개 주제의 영어교육 교재를 제공하고, 원어민 강사가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어학수업을 진행한다.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미국 변호사 자격을 갖춘 전임교수가 더존에듀캠의 다양한 텍스트 교재 및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법률영어 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양 기관이 도입하는 ‘온라인 기반 인재양성 산학협력 모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존의 원어민 강사를 대학이 직접 채용하는 방식이 어려워짐에 따라, 새로운 교육방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성태 더존에듀캠 대표이사는 “이번 영어교육 플랫폼 구축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산학협력 융합 교육모델”이라며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시작으로 초·중등교육과 경제, 의료, 문화 등 다양한 전문영역에 활용이 가능한 차세대 교육 플랫폼의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근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학과 전문적 지식 플랫폼의 연계를 통해 교육과 연구의 울타리를 허물고, 우수한 법조인을 양성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법학전문대학원의 교육 역량을 제고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법조인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