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거제대·고성군의회 거버넌스 업무협약(MOU) 체결
거제대·고성군의회 거버넌스 업무협약(MOU) 체결
  • 하영 기자
  • 승인 2021.08.25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23일 전문대학 혁신지원3유형(후진학 선도형)사업의 지역맞춤형 인재양성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고성군의회(의장 박용삼)와 거버넌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3일 거제대학교는 고성군의회와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성군의회와 거제대학교 거제직업교육거점센터는 △거버넌스 협력체제 구축 △평생직업교육 수요조사에 따른 정책 및 공동프로그램 개발 △후학습활성화 방안 마련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한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 물적 자원 공유 및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대학교 직업교육거점센터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간 유기적 연대를 확립해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학습자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지역사회-산업계 연계강화, 단기직업교육 비학위과정 운영 등에 필요한 상호정책과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거제대학교 조욱성총장은 "거제대학교의 강점을 활용한 후진학선도형 사업을 통해 고성군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고성군과의 꾸준한 공동 협력을 추진해 다양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성군 지역민 역량 증진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과정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사회복지사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10월부터 치매예방관리사 및 노인심리상담사  등 4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최근 간호교육인증평가,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AI융합형 산업현장기술인력 혁신역량강화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서 우수한 결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 국내 최우수 고등교육기관임을 증명했다. 또한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가결과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미선정 대학의 이의신청 절차를 거친 후, 8월말 최종 결과가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