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40 (금)
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제 7회 KU혁신포럼 개최
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제 7회 KU혁신포럼 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8.1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의 책무와 고등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혁신 성과 공유 및 협력 모색

고려대(총장 정진택)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8월 24일(화) 오후 2시부터 고려대 SK미래관 1층 최종현홀에서 '대학의 책무와 고등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대학 혁신 성과 공유 및 협력을 위한 '제7회 KU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제7회 KU혁신 포럼' 포스터. 사진=고려대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제7회 KU혁신 포럼' 포스터. 사진=고려대

이번 포럼은 4차산업혁명과 지능정보 사회의 도래 및 코로나19로 촉발된 급격한 사회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대학교육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 연구의 선순환을 위해 학부 및 대학원의 연계를 통한 대학 혁신 성과 공유 및 협력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정책개발 및 제도 개선, 대학의 중점 추진 과제를 제시하고자 한다.

포럼은 크게 기조 강연 및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기조 강연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심리적 회복과 대학 혁신’이라는 주제로 허태균 고려대 교무처장이 진행한다.

이어지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ESG와 대학의 역할 ▲SDGs 실현을 위한 리빙랩(Living Labs)으로서의 대학의 역할 ▲사회혁신을 위한 연구 등의 발표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대학생을 위한 맞춤형 추천 ‘AI선배’ ▲AR·VR의학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 ▲대학원 혁신과 성과 방향 ▲대학원생 맞춤형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향후 계획 등의 발표로 대학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고등교육의 미래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 대학정책연구원‧대학원혁신본구‧혁신지원사업운영팀이 주관하고 고려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며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다. 
 
한편, 코로나 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포럼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학정책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가 참가할 수 있다.

사전에 포럼참가신청을 하는 경우 사전 자료 및 중계 주소를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